광주 서구, 기초생활보장 우수 지자체 국무총리상 !
광주 서구, 기초생활보장 우수 지자체 국무총리상 !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8.12.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도 지자체 합동평가 및 제도운영업무 역량 평가
- 국무총리 표창 및 일천오백만원 포상금 받게 돼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보건복지부 주관「2018 기초생활보장 분야」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기초생활보장 분야」평가에서는 복지대상자들에 대한 공정한 조사, 관리를 통해 주민들의 최저생활 보장업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추진했는지 평가했다.

사진제공=서구청
사진제공=서구청

서구는 이번 평가에서 복지급여 신청자 및 대상자의 소득과 재산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적정한 복지급여를 지원하고, 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로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 구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생계․주거․의료․장제 등 급여가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특히, 복지급여가 부정으로 지원되지 않도록 수급자들을 대상으로 순회교육 등 홍보를 강화하여 부정수급 방지 및 알뜰한 복지재정 관리에 힘쓴 점도 주목을 받았다.

서구청 관계자는“앞으로도 복지대상자 적정 급여관리 및 적극적인 권리 구제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주민의 행복지수가 향상되는 따뜻한 복지 구현을 위해 더욱 힘을 쏟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구는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2018.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사후관리 우수상을 받는 등 복지분야 3관왕에 이어 이번 기초생활보장 분야까지 국무총리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공히 복지1번지 자치단체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