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양동쇼핑데이' 축제 놀러오세요
서구, '양동쇼핑데이' 축제 놀러오세요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1.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1일 11시부터 밤 9시까지 양동시장 및 복개상가 일원에서 개최 예정
- 떡국 나눔, 함박눈 체험, 양동이 점등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양동이눈꽃마을축제 포스터 / 사진제공=서구청
양동이눈꽃마을축제 포스터 / 사진제공=서구청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양동시장에서 오는 11일 '양동쇼핑데이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양동쇼핑데이축제는 '눈 내리는 양동이 눈꽃 마을'이라는 주제로 사람이 모이고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전통시장의 변화를 담았다고 전해진다. 

양동시장 일원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새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 ▲양동이 등 점등식, ▲EDM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오후 2시부터는 매 시 정각에 함박눈을 뿌리는 '함박눈 체험'이 진행되며, 오후 5시부터는 '양동이 등'에 불을 밝히는 점등식이 이어진다. 

이밖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우리 집 떡국 자랑 경연대회, 7080음악 및 디제잉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구청 관계자는 “양동 시장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양동이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고민하고 있다.”며 “양동이는 그릇을 뜻하지만, 사랑·행복·소망 등을 담을 수 있는 양동전통시장만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회째 개최되는 양동쇼핑데이는 매회 새로운 테마와 주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서구의 대표 전통시장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