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31일까지 노인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광주 남구, 31일까지 노인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1.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90여명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 예정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23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관내 거주 어르신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4,69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분야별로는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 일자리를 비롯해 돌봄 등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소규모 매장 및 사업장 등을 공동 운영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장형 사업단 일자리, 수요처 요구에 따라 근무하는 인력파견형 사업단 일자리가 있다.

공익활동 일자리 분야에서는 총 3,827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으로, 이 가운데 3,515명은 신규로 선발하며 나머지 312명은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계속사업 참가자 중 이탈자가 생길 경우 즉각 신규 인원을 충원하는 방식으로 일자리가 제공된다.

지난해에 이어 연차사업으로 진행하는 시장형 사업단과 인력파견형 사업단 분야의 경우에는 공익활동 계속사업 사례와 같이 기존 근무자가 일을 그만둘 경우 신규 인력을 선발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장형 사업단과 인력파견형 사업단에 참여하는 어르신은 각각 555명과 194명이며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에서는 신규로 선발한 어르신 114명에게 일자리가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분야별 일자리에 따라 상이하다. 공익활동 및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의 경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시장형 사업단과 인력파견형 사업단 일자리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사업 특성에 적합한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주민등록상 동행정복지센터 및 각 사업의 수행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남구청 노인장애인과(☎ 607-3412)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