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각종 민원 신속해결 ‘생활민원센터’ 운영
남구, 각종 민원 신속해결 ‘생활민원센터’ 운영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2.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민원 해결’ 목표…모든 공무원 견문보고 강화
-김병내 구청장․공무원 월 1회 민원현장서 주민들과 대화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생활민원센터’를 본격 운영한다.

생활불편 관련 민원을 최대한 현장에서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주민들과 행정기관간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주민들이 만족해 하는 현장행정을 실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구는 7일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생활민원센터 운영계획을 수립, 올 한해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도로와 건설, 건축, 환경, 안전, 보건 문제 등 각종 민원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위해 각종 민원을 신고할 수 있는 생활불편 7272센터가 연중 운영된다.

남구는 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참여세상 신고센터에 생활불편 7272센터 코너를 마련,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접수하기로 했다.

제보일로부터 4일 이내에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4일 이내 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민원인에게 중간 답변을 알린 뒤 추후 처리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살 수 있도록 생활민원센터에 접수된 민원처리 실적을 월별, 분기별로 분석하고, 민원처리 실태도 연 1회 분석할 계획이다”며 “각종 민원을 신속히 해결해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행정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