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빛고을 서구 책 축제 개최!'
광주시 서구, '빛고을 서구 책 축제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8.10.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상록도서관 일원에서 개최
- ‘책에 풍덩 빠지는 날, 나는 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4회 빛고을 서구 책 축제를 개최한다.

빛고을 서구 책 축제  / 사진제공 광주 서구청
빛고을 서구 책축제 / 사진제공 - 광주서구청

 

상록도서관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을 비롯해 출판사, 동아리, 독립책방 등 독서관련 17개 기관·단체가 참가한다.

“책에 풍덩 빠지는 날, ‘나는 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책축제 지난 2015년 이래 4회째 열리는 행사로 오는 19일 저녁 7시 전야제에 이어 20일 열리게 된다.

전야제에서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텐트 안에서 마음을 나누고 가족의 사랑 확인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주니어 댄스팀 축하공연으로 시작되는 본행사는 20일 오전 10시 개막식에 이어 ▲북 콘서트 ▲작가와의 만남 ▲문화공연 ▲체험부스 등 책과 소통하는 참여형 축제로 운영된다.

빛고을 서구 책축제 / 사진제공 - 광주서구청
빛고을 서구 책축제 / 사진제공 - 광주서구청

 

<검은 강아지> 박정섭 작가의 북 콘서트에서는 작가가 직접 그림책을 낭독하며, 콘트라베이스와 우쿨렐레로 그림책 주제 OST 연주와 피아노 & 춤 그림책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어서 ▲전자바이올린 공연 ▲어린이 동극 발표회 ▲보이는 책 라디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4회째 맞는 빛고을 서구 책 축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며 “이번 축제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