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광주 서구,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2.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7일 14시 상록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작은도서관 운영자 대상  
- 독서의 접근성과 작은도서관 이용을 높이기 위한 지원사업 추진
사진제공=광주 서구청
사진제공=광주 서구청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상록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2019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 설명회 및 운영자교육”을 개최한다.

관내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올해 달라진 사업과 중점 기획된 사업을 설명하고, 지원사업 신청 및 절차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3월 8일까지 공모 신청을 받는 “2019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은  인문독서동아리 지원, 작은도서관 맞춤형 지원, 특화 작은도서관 육성, 찾아가는 작은도서관 문화강좌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 작은도서관에서 역점 추진할 주요사업은 작은도서관 내 독서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인문독서동아리의 육성이다.

이는 독서의 접근성을 높이고, 작은도서관 이용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작은도서관이 주민 문화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 도서관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 관계자는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서구에 등록되어있는 작은도서관은 74개관으로 공립 8개관, 사립 66개관으로 올해 작은도서관 지원사업으로 2억 5천여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