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마을 소통창구 '둥지'로 오세요~
광주시 서구, 마을 소통창구 '둥지'로 오세요~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2.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치평동 상무1차우미아파트 내 유휴공간 활용
- 주민들의 활동과 소통의 공간으로 마을공동체 형성의 구심점 역할 기대
서구청 제공
서구청 제공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26일 치평동 상무1차우미아파트에 마을커뮤니티공간 ‘둥지’를 개소했다.

주민들이 모이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조성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 공간은 상무1차우미아파트가 작년 시 공모사업에 선정, 4천9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아파트 내 유휴공간에 조성됐다.

아파트입대위가 주축이 되어 진행된 이번 사업은 사업계획성 작성에서 공모 선정 후 계약, 예산집행 등 사업 전 과정에 걸쳐 수차례 주민회의를 거쳐 진행됐다.

특히, 건축사와 주민이 함께하는 디자인스쿨을 통해 공간조성에 입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아파트특성과 주민수요에 부합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노력하였다.

이에 서구청은 컨설팅과 사업수행을 보조함으로써 이번 사업이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아파트측은 향후 조성된 공간을 에어로빅, 요가 등 주민여가 프로그램 운영과 정기 영화상영 등 입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아파트 내 분쟁해결을 위한 마을소통방의 거점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다목적 커뮤니티공간 조성이라는 당초 사업목적에 따라 다양한 마을사업을 전개에 활용할 예정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