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취약계층 가정에 '원어민 화상영어비' 80% 지원
광주 남구, 취약계층 가정에 '원어민 화상영어비' 80% 지원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3.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가정 초‧중학생 대상
-월 5,000원 부담하면 일주일 2~3회 영어회화 교육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관내 취약계층 세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학습비를 지원한다.

14일 남구에 따르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인 취약계층 가구의 사교육비 절감과 자녀의 영어 소통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화상 영어학습 지원 사업을 펼친다.

가정 형편 등의 사유로 학원에 다니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영어학습의 기회를 제공, 이들이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남구는 영어학습 지원 신청을 할 경우 학생들에게 월 수강료(2만5,000원)의 80%인 2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한달에 5,000원만 부담하면 원어민 강사와 얼굴을 맞대며 영어 대화를 통해 언어 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다.

교육은 학생 선택에 따라 주 2회(1회당 45분) 또는 주 3회(1회당 30분) 실시되며, 신청은 광주 남구청 원어민 화상영어 홈페이지(http://abc.namgu.gwangju.kr)를 통해 가능하다.

화상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헤드셋과 화상 카메라를 필요로 하며, 원어민 화상 영어학습 지원 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교육지원과(☎ 607-2413) 또는 화상영어 상담센터(☎ 02-810-0909)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수준 높은 영어회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해 총 112명의 학생들에게 원어민 화상 영어학습을 지원한 바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