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입주를 환영합니다!”…‘현장민원실’ 운영
광주시 동구, “입주를 환영합니다!”…‘현장민원실’ 운영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3.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수1동 1천여세대 전입신고, 리플릿 배부 등 주민 편의 도모
광주광역시 동구청 전경 / 광주N광주
광주광역시 동구청 전경 / 광주N광주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산수1동 무등산 그린웰로제비앙 아파트 준공에 따른 대규모 입주에 대비해 4월 한 달 동안 ‘현장민원실’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동계로38(산수굴다리 주변)일대에 자리 잡은 그린웰로제비앙은 5만 9535㎡부지에 최고 24층 규모로 13개동 1,074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지원센터가 위치한 105동 주민공동시설에 설치되는 현장민원실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전입신고를 접수․처리한다.

구는 전입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행정서비스 및 생활정보만을 모아 만든 맞춤형 안내 리플릿과 동구에 위치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용 안내책자를 함께 배부, 입주민 생활편의와 문화생활 영위를 도울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입주로 바쁘실 주민들 편의를 도모하고 우리 구에 조기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입주 시기에 맞춰 현장민원실을 설치했다”면서 “앞으로도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총 3,224세대가 입주하는 용산·내남지구에도 5~7월 중 ‘현장 민원실’을 설치·운영해 입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