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아파트 이웃갈등 조정자’ 2기 모집
광산구, ‘아파트 이웃갈등 조정자’ 2기 모집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4.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교육 받고 갈등 자율협약안 마련, 이웃갈등조정위 구성 등 담당
한울타리 마을 소통방 / 사진제공 - 광산구 자원봉사센터
한울타리 마을 소통방 / 사진제공 - 광산구 자원봉사센터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아파트 주민·대표·관리소장, 마을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아파트 이웃갈등 조정자’ 2기를 모집한다.

이웃갈등 조정자는 주변에서 흔히 발생되는 층간소음·주차·흡연 문제 등 아파트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민 간 갈등을 푸는 자율협약안을 마련하고, 이웃갈등조정위원회를 구성해 해결해나가는 일을 주도할 예정이다. 광산구는 교육과정 이수자에게 자격도 부여한다.

광산구는 지난해 기본·심화 교육으로 아파트 이웃갈등 조정자 1기를 배출했다. 올해는 이들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예산과 규정을 마련해 조정위원 활동비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파트에서 주민협약안 마련을 위한 주민회의를 열면, 회의 진행을 도울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도 지원한다.

2기 참가자 모집 뒤 이어질 양성교육은 갈등관리 전문가인 갈등해결&평화센터 박수선 소장이 기획과 진행을 맡는다. 권역별로 진행되는 교육 기본과정은 2차로 나눠 17일 공익활동지원센터, 다음달 15일 야호센터에서 각각 시작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아파트공동체팀(960-8143)에서 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과 주민회의 지원으로 더 많은 아파트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 갈등을 스스로 조정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