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포용적 복지, 그 내용은?
문재인 정부의 포용적 복지, 그 내용은?
  • 장암 기자
  • 승인 2019.04.0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장암 기자]

강추(157)-일천독(20190402)

문재인 정부 포용적 복지
그 내용은?
http://bit.ly/gongbu_gwangsan

오늘은 아침부터 귀한 시간 기쁘게 보냈습니다. 제가 활동하는 광주 광산구 기초의회 의원들께서 포용적 복지와 사회서비스원 관련 공부를 하겠다고 연구원 '오월반세기 홀'에 오셨습니다. 

어제 밤 새벽까지 프리젠테이션 73장을 만들었습니다. 제 생각이라기 보다 학계와 보건복지부 자료를 근거로 편집했습니다. 공유합니다. 힘들지만 기쁘게, 바쁘지만 보람있게, 3시간 쉬는 시간 없는 강의를 했습니다.

학습하는 정치인들이 희망입니다. 누리는 권력이 아니라 섬기는 권력을 위한 노력, 보기 좋았습니다. 저마다 수첩과 펜을 들고 시종 진지, 시종 화기애애, 후련하게 함께 했습니다. 경청하고 소통하면, 풀리지 않을 숙제는 없습니다. 

의회에 학습의 봄, 혁신의 꽃이 피어나고 있었습니다. 얼마나 기쁘던지요. 생각의 결, 삶의 틈이 다를 수 있습니다. 포용적 복지국가의 길은 '복지국가 혁명'의 길입니다. 겨우 이륙을 시작한 포용적 복지국가의 담대한 전환에 힘을 싣고 싶습니다.

공동체의 성장과 성숙의 목표는 '더불어 함께 사는 삶'입니다. 이 길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공평과세와 복지증세를 위한 광주시민네트워크 '나도 낼랑게 너도 내거라' 모임도 소개했습니다. 정당과 정치가 바로 알고 바로 서야 복지국가의 새길이 열린다는 주문도 했습니다. 당원들이 사회행동의 주인으로 나서야 정당과 정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요청도 드렸습니다. 흔쾌히 동의해 주셨습니다. 고마운 일입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주먹밥 은행 조합원으로 조용히 참여하신 의원님도 계십니다. 가슴이 뜁니다.

잠이 쏟아지는 지금,
하루 돌아보니 행복합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