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용진 의원,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80번째 특강
민주당 박용진 의원,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80번째 특강
  • 이정기 기자
  • 승인 2019.04.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더민주 광주아카데미 제2강에서 
박용진 의원이 8일 518교육관에서 열린 '더민주 광주아카데미' 제2강이 끝나고 송갑석 의원을 비롯한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8일 5·18교육관에서 열린 '더민주 광주아카데미' 제2강이 끝나고 박용진 의원과 송갑석 의원을 비롯한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N광주

[광주N광주=이정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국회의원(서울 강북을)이 광주에서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80번째 강연을 했다.

박 의원은 8일 오후 6시 30분 광주 상무지구 5·18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더민주 광주아카데미' 제2강의 강연자로 나서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박 의원은 이날 "지난해 3월 당시 민형배 광산구청장의 초청으로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를 주제로 첫 강연을 했었는데, 1년 만에 다시 광주에서 같은 주제로 80회 강연을 하게 돼서 기쁘다"고 밝혔다

박용진 의원은 8일 오후 5·18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박용진 의원은 8일 오후 5·18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광주N광주

박 의원은 이날 강연에서 1993년 금융실명제 시행 이후 삼성을 비롯한 재벌과 행정부 관료들의 행태를 지적하며 재벌기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강연에는 송갑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소속 시구의원과 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의원은 이날 강연에 앞서, 오전 9시 30분 광주시의회에서 유치원 비리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오후에는 전남 나주 한국전력 한빛홀에서 79번째 강연을 펼쳤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대대적인 감사를 벌여 사립유치원 비위사실 40건을 고발했음에도 불구하고, 광주지검과 광주지방국세청이 수사에 미온적이라며 강력한 수사를 촉구했다.

박용진 의원이 오전 9시 30분 광주시의회에서 유치원 비리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박용진 의원이 오전 9시 30분 광주시의회에서 유치원 비리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광주N광주

한편, '더민주 광주아카데미'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송갑석 위원장)이 4월 한달 동안 매주 월요월 저녁에 진행하는 학습프로그램으로 민주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들과 당원, 시민들이 참여하는 유료강좌 프로그램이다.

제1강은 지난 1일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강연자로 나서 '한반도 평화의 길, 그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제3강은 오는 15일 '자치분권시대의 지역혁신'을 주제로 김성환 국회의원(서울 노원구)이 강연에 나선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15일 김성환 국회의원을 초청해 '더민주 광주아카데미' 제3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15일 김성환 국회의원을 초청해 '더민주 광주아카데미' 제3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주N광주


<4월 12일 박용진 의원의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특강 동영상을 4월 12일 추가로 업데이트 합니다>

☞ 박용진 의원 특강 동영상#1

 

☞ 박용진 의원 특강 동영상#2

ⓒ광주N광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