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고, 세월호 참사 5주기 학생회 중심 다양한 추모활동 열려
전남공고, 세월호 참사 5주기 학생회 중심 다양한 추모활동 열려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4.1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1명의 학생만이 돌아온 단원고 2-7반 교실을 재현해놓은 기억교실 / 전남공업고등학교 제공
단 1명의 학생만이 돌아온 단원고 2-7반 교실을 재현해놓은 기억교실 / 전남공업고등학교 제공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전남공고는 학생회중심으로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추모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전남공업고등학교(교장 박주정)은 15일 보도자료를 내고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추모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전남공고 학생회는 오는 19일까지 '기억교실'을 운영한다. '기억교실'은 단원고 2학년 학생 중 단 한명의 학생만 살아돌아온 2-7반 학급을 재현한 것이다. 학생회 김정빈(부회장, 건축과 2년) 학생은 "당시 희생자 학생들이 다녔던 교실을 재현했다"며 "직접 교실을 보며 우리들 마음속에 더 깊이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억교실을 재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세월호 추모 사제 간 노란리본뱃지 달아주기 행사’가 15일 점심시간 교내 북카페 앞에서 진행됐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세월호를 기억하는 문구와 엽서쓰기에 함께 참여하였다. 참여하는 재학생들에게 선생님과 학생회 학생들이 노란리본뱃지를 달아주며 그날을 기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제작된 문구를 담은 노란 천을 본관 현관에 게시하였다.

4월 17일(수) 5교시에는 본교 강당(기람관)에서 ‘세월호 추모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학생회 주관으로 추모공연이 기획되었으며 밴드부, 댄스부, 관악부 등이 참여한다. 당일 세월호를 추모하는 음악 연주 및 노래, 춤 등을 통해 전교 학생들이 세월호 5주기를 함께 추모하고 기억할 예정이다.

전남공고 학생회는 매년 4월이면 세월호 참사로 소중한 생명을 잃은 분들을 추모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17년에는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녹슨 배를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제작하고, 대형 걸개를 만들기도 했다. 학생회는 “진실이 밝혀지는 그날까지, 대한민국이 안전해지는 그날까지 계속 세월호 추모 행사를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