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우주과학 체험 MOU
광주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우주과학 체험 MOU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4.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시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원장 장기석)이 15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청소년의 우주과학 체험활동과 응급처치 교육 지원’을 위한 교육사업 협력 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을 이용하는 광주 각급 학교 학생과 단체 청소년들이 해양 수련과 우주과학 체험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청소년 우주과학 체험활동 중에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신속한 조치와 예방활동을 양 기관 사례 공유를 통해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과 직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시범운영 ▲방문청소년을 위한 공동사업기획(당일체험)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위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지원 ▲각종 사업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업무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한 사안협의 등이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장기석 원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고흥군 지역사회의 우수한 우주과학 교육자원을 체험하게 해 우주에 관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우주과학 체험활동 참여를 원하는 일선 학교는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수련활동 참여 시 수련원과 사전 협의하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은 2019년 올해 조선대학교 스포츠창업지원센터,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공동 발전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하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