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어르신들, 골다공증‧흉부 X선 등 무료 검진”
남구 “어르신들, 골다공증‧흉부 X선 등 무료 검진”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4.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대상 노인 건강진단 실시
- 30일까지 참가자 접수…대상자 125명 선별해 서비스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건강진단 사업을 실시한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와 함께하는 노인 건강진단 사업은 질병 조기발견 및 치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의료급여를 받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대상자로 확정되면 기본진료를 비롯해 빈혈, 당뇨, 고혈압, 이상지질, 동맥경화, 신장질환, 간강질환 등 혈액검사, 요검사 및 치과 검사, 치매검사, 골다공증 검사, 흉부 X선 촬영 등 17개 항목의 건강진단을 받을 수 있다.

또 1차 진달에서 질환이 의심되거나 질환이 발견된 어르신에 한해 해당 질환별로 2차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노인 건강진단 사업에 참가하고자 하는 어르신은 오는 30일까지 주소지 소재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신청자 가운데 125명을 선발하며, 중도에 건강진단 참여를 포기하는 사례를 대비해 대기자 제도를 운영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670-4025)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는 어르신들에게 건강진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일정별로 검진 수송 차량을 운행할 예정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