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INA]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기원 업무협약 체결
[광주FINA]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기원 업무협약 체결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4.3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교육청 ↔ 광주시청 ↔ SRB미디어그룹간 업무협약 체결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30일(화)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시청,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SRB미디어그룹(무등일보, 뉴시스 광주전남본부)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구매 및 수영 꿈나무 발굴・육성과 수영종목 활성화”를 위한 교육사업 협력 증진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휘국 교육감 ▲이용섭 시장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 ▲장인균 무등일보 대표이사 ▲구길용 뉴시스 광주전남취재본부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수영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교육청에서는 오는 7월12일부터 우리 시에서 펼쳐지는 다이빙 등 모든 종목에 학생 및 교직원(55개교 20,000여명)이 현장체험학습을 통한 경기관람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수준 높은 스포츠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또한, 미래의 대한민국 수영 인재 양성을 위해 초・중・고 학생 가운데 수영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지원하고, 수영종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시교육청에서는 “포스터・마스코트 설치” 및 “모든 연수와 회의에 홍보동영상 상영” 등 각종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학생・교직원・학부모・광주시민이 수영대회에 관심을 가져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친절・청결・질서 및 수준 높은 관람・응원 문화를 통해 각국 선수단에게 의향・예향・미향의 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계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