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INA] 광주시 서구,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시민서포터즈 교육실시
[광주FINA] 광주시 서구,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시민서포터즈 교육실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5.0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 서포터즈 2,000여명 대상 5차례 걸쳐 진행
- 기본교육, 응원교육, 안전교육 등 역할수행 교육 실시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각 지자체별 시민서포터즈 교육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대회기간 활동할 시민 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서구는 수영대회 지원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 2,000여명을 접수받아 선발 했으며, 이달 15일까지 5회에 걸쳐 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3일과 8일 700여명의 서포터즈가 교육에 참여했으며, 9일, 13일, 15일1,200명을 대상으로 서구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시민서포터즈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동을 위해 수영대회 개요, 경기일정, 서포터즈의 역할, 국제에티켓 등 기본 교육과 경기장 내 응원방법 및 시연, 대회안전과 심폐소생술 등 여러 분야 전문 강사들의 강의와 시범 등으로 구성됐다.

시민 서포터즈는 수영대회 홍보를 통한 대회 분위기 조성과 각국 선수단의 환영·환송, 경기장응원, 관광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수단과 방문객에게 따뜻하고 친절한 광주 이미지를 제공하고 대회 성공개최에 앞장 설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수영선수권 대회가 전세계적으로 대표적인 대회인 만큼 광주 시민 모두가 함께하여 인사 잘하기, 교통질서지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캠페인과 함께 교통, 광고물, 청소 등 도시환경 정비를 통해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