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광주 오는 황교안 철저히 무시하자"
유시민, "광주 오는 황교안 철저히 무시하자"
  • 이정기 기자
  • 승인 2019.05.12 20:0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제안하는 '황교안 대응방법'

[광주N광주=이정기 기자] "황교안 대표가 광주에 오면 물병 세례 보다는 시민 모두가 다같이 등을 돌리고 돌아서버리자!"

12일 오후7시 광주아시아문화전당 앞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에 참석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말이다.

오는 18일 광주민주화운동 제39주년 공식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진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광주에 오는 것은 지역감정을 이용해 영남의 지지를 얻기위한 의도인만큼 철저한 무시전략을 펼치자고 제안했다.

유 이사장은 이날 토크에서 "518망언을 한 의원들을 징계하지않고 사과도 하지않으며 광주에 오는 것은, 물병세례, 욕설과 야유 등을 받고 영남에 가서 지지를 얻겠다는 의도"라면서 "대응방법으로 첫째 눈을 마주치지 말고, 둘째 악수를 거부하며, 셋째 뒤로 돌아서버리는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518을 사과하지않고 광주에 오면, 광주시민의 등 밖에 볼 수 없도록 하자"고 거듭 제안하며 과격한 대응보다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유 이사장의 이같은 '황교안 무시전략' 제안에 광주시민들은 큰 박수와 환호로 호응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과격이아니라정의다 2019-05-16 14:49:49
무시도 좋고 선거로 심판도 좋지만,
전두환 - 자한당 - 황교안
바로 지금! 이들은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광주를 또다시 학살하고 있습니다.
저 놈들이 다시는 광주를 5.18을 이용하려는 꿈도 못꾸도록 확실히 밟아놔야 하지 않을까요?

저런 자들에게 사과받고 잘못을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무시하면서 기다리는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고 즉시 처벌하고 못된 짓을 못하게 압력을 가해야 합니다.

그건 과격이 아니라 정의입니다.
5.18 시민군들이 과격분자가 아니라 정의로운 시민이었던것 처럼.

미친거아냐? 2019-05-16 12:18:09
노망났나? 뭘 무시해 ㅡㅡ 적극적으로, 절대 오면 안된다고 목소리 내야지 닥치고 있는다고 무시하네ㅜ아이고 무서워라..섭섭해라 하는줄아나? 도랏구나 유시민 ..쯔쯔 예전부터 맛간지오래

오뚜기 2019-05-16 10:26:33
참나, 그래서, 제 2의 5.18 세월호 학살을 주범이자, 5.18세력 전두환의 후신이자 학살자인 황교안이가 광주에 들어오는데도 그대로 보고만 있자구요? 광주 유가족분들과 영령들을 어찌보려고.. 황교안이 광주로 온다는 것을 허용한다는 소리밖에 더 되느냐 말입니다. 이재명지사 탄압사건의 핵심이라는 소문도 들리던데.. 민주당내 내부분열.. 단결해도 모자랄판에.. 도대체 함께 싸워야 할 사람이 맞는가 싶소이다. 학생운동당시에도 신념을 지키지 못해, 함께 했던 사람들을 소상히 다 불었다던데..... 민의를 제대로 대변한다는 사람 맞소이까.. 다 함께 나서서 황교안을 막아도 모자라지 않냐 말입니다. 말만 앞서고... 분란만 일으키고... 정말 노답이다. 전 노무현 대통령님도 유시민님 농사 짓는게 어떠냐 했단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