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가 인터뷰 '광팔이'가 뜬다...5월 첫방송
사회혁신가 인터뷰 '광팔이'가 뜬다...5월 첫방송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5.1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첫 주자는 이민철 광주마당 이사장
사진제공=더불어광주연구원
사진제공=더불어광주연구원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를 ‘팔’아 세상을 ‘이’롭게 하는 방송 ‘광팔이’가 첫 선을 보인다.

사단법인 더불어광주연구원(이사장 박남선)은 방송 프로그램 ‘광팔이’를 5월 넷째 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격주에 한 번 팟캐스트(http://www.podbbang.com/ch/1771745),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광팔이’는 광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활동가,사회혁신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광주 곳곳에서 일어나는 움직임을 파헤치고 광주 안밖의 이슈와 현안, 의제를 쉽고 재미있게 나누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더불어광주연구원 강위원 원장과 사회복지창작소 터 강한솔 대표가 진행을 맡았다. 일명 ‘강남매’, ’광남매’다.

사진제공=더불어광주연구원
사진제공=더불어광주연구원

첫 방송에는 이민철 광주마당 이사장이 출연한다. 이민철 이사장은 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광주교육정책연대 집행위원장을 지냈으며, 지금은 광주사회혁신가네트워크 상임이사, 와글재단 이사, 지역공공정책플랫폼 (사)광주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금남로 시민정치페스티벌을 추진했고 올해도 시민정책마켓 디렉터를 맡아 활동하고 있다. 

‘광팔이’는 인터뷰 대상자가 다음 인터뷰 대상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후 인터뷰를 모아 책자로도 엮어낼 예정이다. 인터뷰와 함께 광주의 사회적기업과 마을공동체의 생산품, 마을카페 등 지역민들이 의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의 물품과 공간도 소개한다.

전국적으로 다양한 혁신 사례를 일궈 온 강위원 원장과 재기발랄한 청년의 시선으로 또다른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강한솔 대표의 에너지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 낼지 주목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