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대변인 논평전문] "진실과 정의로 5월을 다시 푸르게 하라!"
[민주당 광주시당 대변인 논평전문] "진실과 정의로 5월을 다시 푸르게 하라!"
  • 광주N광주
  • 승인 2019.05.1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5. 17(금)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변인 논평】

진실과 정의로 5월을 다시 푸르게 하라!

강산 곳곳이 봄소식으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광주의 5월은 향기로울 수 없습니다. 올해로 39주년을 맞은 5.18광주민주화운동의 아픔이 아직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두환의 ‘사살명령’ 앞에서 수없이 쓰러져 간 죽음은 진심으로 위로받지 못하고 있고, 남겨진 사람들은 아픔을 고스란히 안은 채 오늘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외면하는 것은 인간으로서도, 국민의 인권을 보장해야 할 국가로서도, 시민을 위해 책임 있는 역할을 해야 할 정당으로서도 도리가 아닙니다.

1980년 5월 18일은 불의에 맞서 싸운 수많은 희생을 통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다시금 세워진 날입니다.
광주시민은 물론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크나큰 의미가 있는 역사적인 날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바로 서야 할 진실이 너무 많기에 오월 광주는 온전히 푸를 수 없습니다.

부당한 권력의 총부리에 희생당한 민주열사의 넋을 위로하고, 선명한 기억 속에서 고통받으며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80년 오월 광주의 진실이 밝혀져야 합니다.
이것은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완성시키기 위한 가장 큰 걸음입니다.
다가오는 2020년, 제40주기 5.18광주민주화운동기념일에는 광주의 5월이 반드시 푸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전두환의 범죄행위에 대한 철저한 사법적 조사와 처벌’, ‘자유한국당 5.18망언 의원들에 대한 강력한 징계와 사법적 처벌’ 그리고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의 정상화와 명확한 진상규명’이 모두 이루어질 때까지 광주시민은 물론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과 더불어 끝까지 함께 할 것을 다짐합니다.

2019. 5. 17.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변인 강수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