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광산을, ‘당원 소통 한마당’ 원탁토론회 개최한다
민주 광산을, ‘당원 소통 한마당’ 원탁토론회 개최한다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5.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수완동행정복지센터서
-광산을 시・구의원, 퍼실리테이터로 나서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위원장 송남수)가 오는 26일 수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원탁토론은 중앙당 현대화추진특별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당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각 지역위의 민주적 운영과 당원 의견수렴을 위한 것이다. 광산을 지역(수완・신가・신창・첨단1・2동・비아・하남・임곡) 당원 약 100인이 ▲마을별 시급한 현안 ▲2020년 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한 지역위원회와 당원의 역할 등의 의제에 대해 토론한다.

이번 원탁토론회에서는 광산을 김광란 시의원, 강장원・김재호・조영임・이귀순・이영훈・김태완・김은단 구의원이 각 테이블의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토론 촉진자)가 되어 토론을 이끈다. 동별 민원 및 당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의정활동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보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숙의형 원탁토론 전문기관 (사)한국퍼실리테이터연합회와 협업, ▲시구의원 토론지도자 교육 워크숍 개최 ▲의제 도출을 위한 사전조사 디자인 및 데이터화 ▲당일 무선투표시스템 구축 등 전문기관의 프로세스를 지역위 토론회에 적용한다.

광산을 지역 당원이라면 누구나 토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구글 설문지 접수(https://bit.ly/fun_toron) 혹은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광산을지역위원회는 모든 회의를 당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회의로 주재하고 매 달 온라인 링크를 통해 활동일지를 공개하는 등 당원들의 알 권리를 확보하고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