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INA] 송갑석,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북한 선수단 참가 요청 기자회견 개최
[광주FINA] 송갑석,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북한 선수단 참가 요청 기자회견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5.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광주서구갑)이 28일 오전 10시 10분 국회 정론관에서 대한수영연맹 김동선 부회장과 함께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 선수단 참가 요청을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 의원은 이 자리에서 “민족의 역사적 대화합을 앞둔 중요한 시기마다, 남북은 정치도, 이념도, 체제도 고려하지 않고 평화를 앞세워 과감히 결단했다”며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해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북한 선수단과 응원단, 예술단의 참가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치유와 평화의 평창동계올림픽, 민족의 단합을 약속한 4.27판문점 선언으로 평화의 역사를 써왔다”며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북한 참가를 통해 남북 평화의 물결을 이어가고 남북의 문화・체육・예술 교류를 더욱 공고히 해야한다”고 전했다.

또한 송 의원은 “이번 세계수영대회는 ‘평화의 물결 속으로’ 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200여 국가 1만5천여 명이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 모여 치르는 메가톤급 국제대회”라며 “정치적 상황에 따른 대내외적 어려움 속에서도 대회의 성공 요건인 북한 선수단의 참가를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6월 3일 오후 2시에는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송갑석 국회의원 주최로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 선수단 참여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