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국회의원, '2019 광주FINA 북한선수단 참여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송갑석 국회의원, '2019 광주FINA 북한선수단 참여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6.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광주서구갑)의원이 3일(월)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선수단 참여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를 주최한 송갑석 의원은“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40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아직까지 북한선수단 참여가 확정되지 않았다”며 “북한 선수단의 참여를 통해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대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토론회 개최 의의를 밝혔다.

오늘 토론회는 대한수영연맹 김동선 부회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북한선수단 참석과 관련된 주요 경과 및 과거 국제대회 참석 과정, 북한선수단 참여의 필요성, 북한 선수단 참여를 위해 정부·국회·조직위가 해야 될 역할 등에 대해 논의됐다.

토론자로는 문화체육관광부 이해돈 국제체육과장과 통일부 지승우 사회문화교류과장, 수영대회 조직위원회 이달주 기획총무본부장이 참석했다.

끝으로 송 의원은“전 세계는 7월 12일 개막식에 남과 북이 손을 잡고 함께 입장하는 모습을 염원하고 있다”며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선수단 참여를 통해 남북평화의 훈풍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정부, 수영대회 조직위와 함께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송 의원은 작년 12월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는 기재부와 문체부를 설득시켜 최종 259억 원의 추가 국비 지원을 확정하고, 조직위가 부담해야 할 세금 50억을 감면하는 조세특례제한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광주 유일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