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정 광주시의원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박미정 광주시의원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6.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병원아동 돌봄서비스사업’,‘영유아 수면코칭 서비스사업’사례 공유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박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동구2)은 4일 오후 2시 시의회 5층 예결위 회의실에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광주공동체 만들기’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박미정 시의원을 좌장으로, 아이키우기 좋은마을 광산운동본부가 주관하였으며 ▲임귀자 광주여대교수 ▲김선숙 로컬푸드교육센터‘품’협동조합 사무국장 ▲범은경 아기잠연구소 소장 ▲주경미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 센터장 ▲곽현미 광주시 여성가족정책관이 참여하였다.

출산과 보육의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광산구에서 시행중인 ‘병원아동 돌봄서비스사업’과 ‘영유아 수면코칭 서비스 사업’의 내용 및 성과·추진실적 등을 공유하고, 향후 광주광역시로 확장시켜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데 광주가 앞장서자는 데 의견들이 모였다.

박미정 환경복지 위원장은 “저출산은 단시간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인 안목으로 꾸준히 정책을 발굴하여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토론회에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