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 오진거, 우리가 했소', 송정도서관 성인교육 시화전 개최
'오메! 오진거, 우리가 했소', 송정도서관 성인교육 시화전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6.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송정도서관(관장 최상길)은 6월 18일(화)~ 20일(목)까지 2019년 학력인정 성인교육 시화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메! 오진거, 우리가 했소” 라는 주제로 학력인정 성인교육참여자의 학습성과에 대한 격려 및 성인교육 참여 촉진을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학력인정 성인교육 학습자들은 시화전을 준비하면서 또박또박 글자를 쓰고 그동안 자녀와 손주들의 것으로만 알았던 다양한 그림재료들을 활용하여 하얀 도화지 위에 지나온 삶, 현재의 삶, 미래에 대한 자신의 꿈과 마음속 깊은 감성을 표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전시작품 중 “주소만 있으면...” 이라는 시화는 학습자가 “글을 몰라 서울에 사는 자식들의 집에 찾아갈 수 없었는데 이젠 주소만 보면 택시타고 찾아갈 수 있는 행복한 마음을 표현했다”고 한다.

또한, 전시회를 관람하는 학습자와 도서관이용자의 호응도가 높은 작품은2019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공모 행사에 추천할 예정이다.

광주송정도서관 최상길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력인정 성인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의 학업성취감과 작품 전시를 통해 자존감 상승의 효과를 기대하며 우리도서관을 생각하면 저절로 입가에 따뜻한 미소가 떠오르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송정도서관 문헌정보과 ☎940-8932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