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수완고, 스타 멘토강사와 함께 하는 드림토크 콘서트 개최
광주 수완고, 스타 멘토강사와 함께 하는 드림토크 콘서트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6.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연과 공연 그리고 토크쇼를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수완고등학교(교장 장귀동)는 지난19일 1,2학년 학생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꿈꾸는 아이들의 드림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드림토크콘서트는 시교육청과 지역기관(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학교로 찾아와 강연과 공연, 그리고 학생과의 토크 콘서트로 진행되는 진로탐색 행사다.

이날 행사는 무한한 도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의 저자인 ‘김수영’ 작가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학생들과의 1:1토크를 주고 받으며, 아이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신개념 관객 참여형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특히, 단위 학교로서는 처음으로 이 행사를 유치한 곽영주 선생님은 “살아있는 경험과 생생한 정보 전달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꿈꾸고(Dream it), 설계하고(Design it), 실천할(Do it) 수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귀동 교장은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 아이들에게 꿈을 찾아주고 또 키워줄 수 있는 소중한 강연을 청취함으로써 본인들의 꿈을 보다 넓게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교육청과 재단에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