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제1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광주시 동구, ‘제1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7.0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 기대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광주광역시 동구청장배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동구가 전국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에게 지역을 알리고, 청년들의 열정과 끼로 지역을 혁신할 수 있는 청년창업도시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기획됐다.

동구는 ‘광주동구를 혁신할 창업아이디어를 찾아라’를 공모주제로 7월 12일까지 아이디어 사전신청 및 서류심사를 거쳐 총 30팀 내외를 1차 선발한다.

7월 20일 개최되는 본 대회에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을 꾸려 예선팀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컨설팅 및 멘토링을 지원하며, 우수한 청년창업아디이어를 발표 심사한다.

동구는 발표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청년평가단과 전문심사위원회 심사결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총 7개 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팀에는 광주광역시장상과 부상으로 1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수영선수권대회 기간에 개최되는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우리 동구를 청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면서 “지역이슈에 대한 전국청년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우수사례가 발굴돼 동구가 청년생태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