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상 박은솔 학생, 한국은행 합격
전남여상 박은솔 학생, 한국은행 합격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7.1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여상 네 번째 합격자 배출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박은솔 학생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최규명) 3학년 박은솔(19) 학생이 7월10일 한국은행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부문 채용에서 최종 합격했다.

이번 특성화고 일반사무부문 채용 합격자는 전국에서 4명에 불과하다.  네 번째 ‘한국은행 정규직 채용 합격자’를 배출하게 된 전남여상은 호남권 특성화고등학교 중 한국은행에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은솔 학생은 “학교에서 한국은행 입행을 위해 체계적으로 필기부터 면접까지 모든 것을 지원해 주신 덕분에 자신이 원하는 한국은행에 합격하는 꿈을 이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규명 교장은 “취업의 질 제고를 위해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들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혁신학교로서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여상은 직업계고 육성사업 및 빛고을혁신학교로서 ‘질문이 있는 교실’을 운영해 학생들의 인성 및 기초 학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사업, 특성화고 직무능력 제고사업을 통해 공무원반, 공공기관 준비반, 중소기업 맞춤반 등 다양한 취업 준비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최근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해 한국은행 1명, 국민연금공단 2명, 삼성화재 5명(졸업생1명) 외 공공기관 및 대기업 36명(졸업생 13명), 총 37명이 상반기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