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 ‘6기 드림만남의 날’ 개최
광주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 ‘6기 드림만남의 날’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7.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개 유형 총 350여 개 사업장과 지역청년 510명 일자리 매칭 
- 청년 직무적성 반영한 매칭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광역시는 17일부터 19일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지원사업’ 6기로 참여할 드림청년 신청 접수를 받는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의 장기 미취업 상태를 방지하고 지역사회 정착을 촉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시가 추진해 온 청년일자리 디딤돌 사업이다.

신청은 광주에 거주하는 만19세부터 34세까지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광주청년드림 공식사이트 (gj3dreams.modoo.at)에서 할 수 있다.

지난 1일부터 온라인 모집에 참여한 신청자는 17일부터 19일까지 시청 1층 시민홀에서 열리는 ‘드림 만남의 날’에 반드시 참석해 현장상담과 면접을 하고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정되는 드림청년 510명은 26일 오후 5시 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6기 운영을 위해 6월 한달간 공공기관, 공익활동, 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청년창업기업 등 6개 유형으로 나눠 사업장을 공개 모집하고 현장심사를 거쳐 350개 사업장을 발굴했다.

손옥수 시 청년정책과장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의 성공사례가 전국으로 확대돼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더 많은 청년들이 정책에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