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사회적경제 어울림한마당’ 개최
광산구, ‘사회적경제 어울림한마당’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8.0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 첨단쌍암공원서 사회적경제 제품 전시, 물놀이장 등 운영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10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구 사회적기업협의회·협동조합협의회와 첨단 쌍암공원에서 ‘2019 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을 연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적기업·자활기업·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을 알리는 장. 광산구는 광주세계수영마스터즈대회 기간 열리는 이번 축제를 시민과 대회 방문객이 어울리는 축제로 꾸민다.

한마당의 주요행사는 ▲버블쇼 ▲기념식 ▲물놀이장 운영 ▲사회적경제 제품 전시 ▲체험․먹거리 부스 운영 등이다.

기념식에서 사회적경제 유공자가 표창을 받는다. 구 사회적기업협의회장으로 사회적경제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에 기여한 ㈜케어탑 주창진 대표, 사회적경제 이미지 증진에 앞장선 ‘발표명가 협동조합’ 나용수 이사장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다.

시민과 방문객들은 다양한 ‘한다zone(존)’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배우고 느낄 수 있다. 20여 개 부스에서는 사회적경제 제품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사회적경제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도록 각 기업의 개성을 담은 엽서도 전시된다.

더위를 날려 보낼 물놀이장도 문을 연다. 물놀이하며 준비된 미션을 수행하고, 여기서 얻은 화폐는 체험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체험장 각 부스에서는 드론 조종, 슬라임․천연모기퇴치제․패브릭 만들기도 해볼수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