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에도 ’No아베’거리 등장…광복절 앞두고 ‘눈길’
광주 광산구에도 ’No아베’거리 등장…광복절 앞두고 ‘눈길’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8.12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아베, Ok광복’ 문구 적혀
광산구 수완인라인스케이트장 일대에 'No아베,Ok광복'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
광산구 수완인라인스케이트장 일대에 'No아베,Ok광복' 현수막이 게시되어 있다.
/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광산구 일대에 ‘No아베! Ok광복!’ 현수막 100여 장이 일제히 내걸려 눈길을 끈다.

지난 10일 광주 동구 금남로에서 열린 ‘경제침탈 아베규탄,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폐기 광주시민대회’에 약 1천여명의 시민이 참석해 아베 정권을 규탄한 데 이어 광산구에서 ’No아베’거리가 조성됐다.

이번 현수막은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에서 당원,시민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게첩했다.

원당산~수완동 인라인스케이트장 인근 1km 구간에 걸린 가로 80cm, 세로 100cm 크기의 현수막에는 ‘NO아베’ 문구와 함께 ‘OK광복’,’Remember 1945.8.15.’ 가 기재되어 있다. 현수막 하단에는 게첩을 위해 모금에 동참한 시민들의 이름이 각각 적혀있다.

민주당 광산을 관계자는 “아베 정권의 명분없는 경제침략에 분노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한 데 모으고자 진행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이 화이트 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하겠다고 발표한 지 약 2주가 지난 가운데 광복절을 맞아 서울,광명 등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반일 전국 집회가 예정되는 등 반일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광산구 수완인라인스케이트장 일대에 'No아베,Ok광복'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
광산구 수완인라인스케이트장 일대에 'No아베,Ok광복' 현수막이 게시되어 있다. /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