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산수1동, ‘산수골 집수리 봉사단’ 발대식 개최
광주시 동구 산수1동, ‘산수골 집수리 봉사단’ 발대식 개최
  • 김효숙 기자
  • 승인 2019.08.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수1동 돌봄이웃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추진
지난 19일, 광주시 동구 산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산수동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동구제공
지난 19일, 광주시 동구 산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산수동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동구제공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광주 동구 산수1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9일 관내 저소득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산수골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산수1동에 소재한 건축회사 ‘성경개발’ 김승도 대표의 재능기부로 출범한 집수리 봉사단은 건축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김 대표는 다양한 건축 관련 사업으로 지역민에게 500여 건의 일자리 제공해왔으며, 지난 2006년부터 관내 취약계층 노후주택 소유자 40가구를 대상으로 지붕방수, 보일러 수리 등 8천만 원 상당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4월에는 이러한 지역사회공헌을 인정받아 ‘2019년 동구민상 지역경제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사회보장협의체회원,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에서는 봉사단 구성 및 경과보고, 봉사단 선서, 활동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집수리 봉사단은 이달부터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 가구 등에 무료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동네 이웃들 사정을 잘 아는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의 추천을 받아 행정복지센터 담당직원과 집수리봉사단이 현장조사를 실시, 기본복지가이드라인 등 기준에 따라 대상가정을 최종 선정해 집수리를 진행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