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AI 도시 만든다...27일부터 3일간 세미나 개최
광주광역시, AI 도시 만든다...27일부터 3일간 세미나 개최
  • 광주N광주
  • 승인 2019.08.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부터 3일간,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진출 위한 세미나 개최
- 김문주 박사, 지역 중소기업에 인공지능 컨설팅·기업   IR방법 등 직접교
광주광역시청 / 광주N광주
광주광역시청 / 광주N광주

[광주N광주]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 실리콘밸리의 김문주 박사를 초청해 27일부터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업생태계와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첫째날에는 실리콘밸리의 에코시스템에 대해 설명, 실리콘밸리의 기업과 한국기업의 문화차이, 벤처캐피탈 등을 소개하고, ▲둘째날과 셋째날에는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기업의 제품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컨설팅, 실리콘밸리식 IR 준비 및 방법 등을 직접 교육한다.

또한, 30일에는 이용섭 시장과 광주시청 직원으로 구성된 ‘인공지능 사내 대학’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도 할 예정이며, 오는 10월에는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분야에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지역 기업, 스타트업, 청년창업가 등 10여 개 기업과 함께 실리콘밸리를 방문해 우수 연구소, 기업, 기술협력, 비즈니스모델 등을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앞서 이용섭 시장은 27일 시청에서 김 박사를 접견하고 ‘AI 도시 만들기 광주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직을 제안하며 “인공지능 4대 강국 도약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 에코시스템을 지역 내 조속히 이식하고, 글로벌 마켓을 지역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 박사는 “광주가 어느 지역보다 빠르게 4차산업 기반의 경제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광주 AI 산업 기반 육성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답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