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정 시의원, 중독문제 종합 지원 위한 간담회 개최
박미정 시의원, 중독문제 종합 지원 위한 간담회 개최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8.2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민의 중독문제 예방․치료․재활 관련 종합적인 지원 목적
박미정 광주광역시의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동구2)
박미정 광주광역시의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동구2)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시의회 박미정 환경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동구2)은 8월 27일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중독 문제에 대한 종합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신질환 평생유병률에 따르면 광주시 알코올사용장애 추정환자 수는 14만명 가량으로 추산되며, 인터넷게임, 도박, 마약(약물) 중독까지 포함하면 중독은 매우 광범위하며 심각한 수준일 것으로 짐작된다.

그럼에도 잦은 재발, 가족 해체, 폭력성, 민원 제기 등을 반복하는 중독자의 특성으로 인하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실무자의 업무 소진과 근로 환경의 위험부담감이 높고, 광주지역 중독자 재활시설의 부재로 인해 중독 치료 후 회복과 재활로의 서비스가 안정적·지속적으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광주시의회 박미정 환경복지위원장, 광주시 건강정책과, 5개 자치구 보건소,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및 5개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담당자들이한자리에 모여 중독관리사업의 현황과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성 및 협조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박미정 환경복지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 및 지원방안 마련 등을 통하여 광주시민을 위한 중독관리 및 재활사업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