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과 함께한 우리이야기 진행
무등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과 함께한 우리이야기 진행
  • 광주N광주
  • 승인 2018.11.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 무등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청년 빈곤대물림 차단과 NEET 예방을 위한 희망플랜 성과보고회 ‘희망플랜과 함께한 우리이야기’를 진행했다.

성과보고회는 2016년부터 시작된 3년의 시간을 상기하고, 성과 공유를 통해 더 나은 삶에 대한 기대와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희망플랜에 참여한 청소년, 청년과 가족, 마을활동가, 지역사회 청소년·청년 유관기관과 함께 문인(광주북구청장), 김경진 국회의원(광주북구갑)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지역 청소년·청년을 응원해주었다.

성과보고회는 희망플랜 청소년의 오프닝공연, 개회식, 북콘서트, 영상상영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북콘서트는 희망플랜에 참여한 청소년, 청년, 가족, 청년멘토, 사회복지사 등 총 71명의 이야기를 담은 ‘희망플랜과 함께한 우리이야기’라는 제목의 에세이집 출판을 기념하여 열렸다.

이금희 무등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희망플랜과 함께한 우리이야기는 희망플랜의 3년을 돌아보는 자리로 청소년, 청년, 가족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희망플랜을 기대하는 자리였다. 아쉽게도 희망플랜은 올해 종료되지만 이를 계기로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함께 꿈꿀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소년·청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희망플랜은 ‘성인이행기 빈곤 청소년·청년 발달지원사업’으로 14세에서 24세 빈곤 청소년·청년과 가족들에게 교육과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빈곤대물림 차단과 NEET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국 11개 지역센터 중 광주에서는 유일하게 무등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광주앤광주 #광주엔광주 #광주N광주 #gjng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