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휴식공간 '소나무' 개소
학생 휴식공간 '소나무' 개소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9.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광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소통위해 쉼터만들어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한 공간 혁신의 일환으로 진행된 휴마루 사업을 통하여 송광중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학습공간이 아닌 편안히 쉴 수 있는 북카페를 만들었다. 이 공간은 설계부터 활용방법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전 학교 공동체의 의견이 모여 구성되었으며 공간의 이름은 공모를 통해 소나무(소중한 나의 쉼터)로 정해졌다. 소나무는 카페처럼 그룹 활동이나 대화가 가능한 공간, 영상을 보거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공간, 편히 누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되었다. 도서관과 가까이 위치하여 신착도서, 동아리 지원도서 등 다양한 책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작가와의 만남(23일) 등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시 서부교육지원청이 공간 혁신의 일환으로 진행된 휴마루 사업을 통해 송광중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학습공간이 아닌 편안히 쉴 수 있는 북카페를 만들었다.
이 공간은 설계부터 활용방법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전 학교 공동체의 의견이 모여 구성되었으며 공간의 이름은 공모를 통해 소나무(소중한 나의 쉼터)로 정해졌다. 소나무는 카페처럼 그룹 활동이나 대화가 가능한 공간, 영상을 보거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공간, 편히 누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되었다.
도서관과 가까이 위치하여 신착도서, 동아리 지원도서 등 다양한 책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작가와의 만남(23일) 등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