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란 광주시의원 “광주시립 요양·정신병원 종사자 처우 개선해야” 주장
김광란 광주시의원 “광주시립 요양·정신병원 종사자 처우 개선해야” 주장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8.11.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란 광주시의원이 투명한 운영시스템을 기반으로 노인 학대, 인권유린 사전예방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광주광역시의회 김광란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4)은 제 274회 제2차 정례회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해 재단 이사장의 환자 학대사건으로 시립요양병원과 정신병원의 시민들의 신뢰가 매우 떨어져 있다. 노인학대, 인권유린을 사전예방하기 위해서는 투명한 운영시스템이 기반 되어야 하고 요양·정신병원 종사자의 처우가 개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광란 시의원이 15일 열린 광주광역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에 광주시가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 사진제공=광주광역시의회
광주광역시의회 김광란의원 (민주당, 광산4 선거구)

김 의원은 병원 운영위원회의 외부인력 확대, 병원운영 모니터링, 종사자 소양교육 과정에 외부의 지역사회가 결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하며 고객접점 모니터링 등을 수시로 실시해야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직원의 역량강화와 상호간의 존중 문화를 위해 효율성 떨어지는 전체 집체교육보다 소규모 그룹 워크숍과 사례회의, 상호상담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의원은 “우암재단의 현재 14명의 간병인과 보조 간병인을 직접고용으로 전환한 내용은 환영한다.”며 “다만, 직접고용과 함께 조리사, 영양사, 경비원 등 이직률이 높은 분야의 처우개선도 시급한 상황이다. 종사자의 처우개선이 이뤄져야 병원 환자 서비스의 질이 담보될 수 있다.”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