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광주시교육청,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 김효숙 기자
  • 승인 2019.09.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튼튼e카드로 특수아동 치료지원 원스톱 지원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받은 광주시교육청 / 시교육청 제공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 / 시교육청 제공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광주 튼튼e카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정부혁신 추진 2년차를 맞아 교육기관의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고자 교육부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전국 시도교육청과 국립대학교에서 제출한 44개 혁신과제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0개 우수사례가 경합을 벌였다.

이번 경연은 각 사례별 자유형식 발표 후 전문 심사단의 평가 점수와 현장 참관인의 실시간 모바일 선호도 투표 순위 점수를 반영해 최종 선정하였다.

‘치료지원 튼튼e카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사회 치료지원 기관들의 치료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때 시교육청으로부터 발급받은 전용카드를 사용하게 함으로서 기관 이용의 편의성과 학교의 업무 경감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도로 학부모 및 교직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치료지원 튼튼e카드’는 이번 대회 결과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된 4개 사례와 함께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2019 범정부 ‘정부혁신 경진대회’에 교육분야 우수사례로 출품될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사례를 계속해서 발굴하는 한편, 장애아동들이 질 높은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