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호 광산구청장,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발표
김삼호 광산구청장,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발표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10.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가족부 ‘우수사례 공유간담회’서 ‘안전광산 프로젝트’ 소개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지난 4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여성친화도시 안전분야 우수사례 공유간담회'에 참석해 사례발표를 하고 있다. / 광산구 제공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4일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열린 ‘여성친화도시 안전 분야 우수사례 공유간담회’에 참가해, 광산구의 ‘내 삶을 바꾸는 안전광산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는 여성 안전, 여성친화도시 사업 전국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안전 현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

발표에 나선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시민참여로 안전사각지대 발굴과 생활 위험 요소 해소를 추진한 안전광산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아울러 재난안전 분야 정책 전반에 젠더 관점을 도입하고, 밤길 태양광 안심보행등과 범죄예방 조명 설치 등으로 여성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이미 예산을 확보한 어린이·여성 안심 존 조성사업, 여성 안심 귀갓길 환경 개선사업도 잘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끝으로 “안전 분야에도 여성참여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며 “여성과 아이가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안전도시 광산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외에도 서울 양천구, 인천 부평구, 강원도 원주 등 6개 도시도 참여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