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19일 동명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일원서 책소풍 개최
동구, 19일 동명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일원서 책소풍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10.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동명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잔디공원 일원에서 ‘소소한 가을, 도심 속 책 소풍’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행복한 책마을 조성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구민들의 다양한 책 프로그램 체험과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책방지기 추천 책 전시와 스탬프 투어를 비롯해 △다 읽은 좋은 책을 주민들이 직접 트렁크에 담아와 기부·교환·판매하는 ‘책 트렁크 장터’ △잔디공원에서 책을 읽으며 쉬어갈 수 있는 ‘돗자리 독서마당’ △그림책 팝업북, 시로 그리는 4컷 만화 등 책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서점을 비롯한 다양한 책 관계자, 주민이 함께 하는 책소풍 행사를 통해 자연스레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서점이 책 문화 확산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 책과 사람이 머물며 삶을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다”고 말했다.

책소풍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정앱 ‘두드림’ 또는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