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주요현장 방문
광주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주요현장 방문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10.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암수소충전소 건립현장, 어린이교통공원
사진제공=광주광역시의회
사진제공=광주광역시의회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황현택)는 10월 18일 상임위 소관 주요 사업소 및 기관(임암수소충전소 건립공사 현장, 어린이교통공원)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주요 현안과 관련한 수소충전소 건립 현장과 광주시에서 위탁중인 어린이교통공원을 방문하여 현황을 청취하고 민원실태를 점검하여 그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 교통공원에서는 낙후된 시설을 점검하고 안전실태에 대 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임암수소충전소는 사업비 30억원(국비50%, 시비50%)으로 김치타운內 설치 중이고 현재 공정률은 58% 진행중이다. 그러나 현장 인근 입주자들의 민원이 제기되어 현재 공사가 일지정지 중이다.

어린이교통공원은 북구 임방울대로에 위치해 있고 1998년에 개원하였다. 현재는 (사)광주교통문화연수원에서 2012년부터 수탁 운영 중이며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황현택 산업건설위원장은 수소충전소 건설은 주민들과의 민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제기된 민원에 대하여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하면서 앞으로는 주민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행정행위에 대해서는 입주민들과 소통을 통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기를 주문하였다.

또한 어린이교통공원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고 하면서, 낙후된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어린이 교통 교육에 선진 역할을 해주길 당부하였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