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초 학생 휴식공간, ‘무지개 꿈마루’ 조성
도산초 학생 휴식공간, ‘무지개 꿈마루’ 조성
  • 김효숙 기자
  • 승인 2019.10.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도산초등학교
사진제공=도산초등학교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도산초등학교(교장 민미숙)는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학생 휴식공간인 ‘무지개 꿈마루’를 조성하였다. ‘무지개 꿈마루’는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 공간 혁신의 일환으로 진행한 ‘휴마루’ 사업으로 올해 초 시작하여 여름방학 동안 공사가 마무리되었다.

본관 3층에 조성된 ‘무지개 꿈마루’는 계획 단계에서부터 학생, 교직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자 설문을 실시하였고 학생 대표들과 협의회를 통하여 직접 공간을 디자인하였다. 보드게임, 레고, 자유로운 그림 및 쓰기 활동 공간부터 독서 활동 공간, 친교 공간 등으로 구성된 ‘무지개 꿈마루’는 학생들이 원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최대한 노력하였다.

학생들 휴식 공간인 ‘무지개 꿈마루’라는 명칭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하여 정해졌으며 사용 규칙 및 관리에 관한 사항도 전교학생회의를 통하여 학생 스스로 정하는 등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가고 있다.

학생회장 공인수(6학년) 학생은 “우리가 직접 디자인한 공간이라 더 관심이 가고 학교에 우리만을 위한 따뜻한 쉼터가 있다는 것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도산초 민미숙 교장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서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무지개 꿈마루’를 통하여 더 많은 꿈을 꾸고 가꾸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