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창 광주시의원 대표발의 '광주시 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 지원조례' 본회의 통과
정무창 광주시의원 대표발의 '광주시 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 지원조례' 본회의 통과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10.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대학·인재 육성에 정책적 지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더불어민주당, 광산2)
정무창 광주시의원 (더불어민주당, 광산2)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정무창 의원(더불어민주당·광산2)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 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 조례안"이 22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지원에 관한 시행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도록 시장의 책무 규정 △대학·산업체 및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광주광역시 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지원 협의회 구성 △대학의 교육역량 증진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역인재 육성 진흥시책 추진 및 관련 단체 육성 등의 사업 지원 관련 사항이 담겨있다.

또한 이번 ‘광주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의 설치를 통해 경쟁력 있는 지방대학 육성, 4차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인재 양성, 지역사회의 성장엔진 확보를 마련하게 됐다.

정무창 의원은 “우리나라의 청년취업난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으며 지방대학과 지역인재 육성은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지방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장 시급한 사안으로 지역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무창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번 조례는 이정환, 김용집, 임미란, 장재성, 조석호, 김점기, 신수정 의원이 공동발의에 참여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