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연주 광주시의원, '(주)광주글로벌모터스 특위 구성해야 노사민정협의회 정상화 가능!'
장연주 광주시의원, '(주)광주글로벌모터스 특위 구성해야 노사민정협의회 정상화 가능!'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9.10.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연주 광주광역시의원 (정의당, 비례)
장연주 광주광역시의원 (정의당, 비례)

[광주N광주=김혜진 기자] 장연주 광주시의원(정의당, 비례)은 오늘 열린 광주광역시의회 본회의 5분발언에서 ㈜광주글로벌모터스 특위를 구성하고 노사민정협의회를 정상화하라고 촉구했다.

장의원은 광주형일자리 사업이 투자자들의 요구와 광주시의 일방행정으로만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노사민정협의회가 지역공동 협조체제를 확보, 유지하고 지도 및 감독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협정서에 따라 추진하라고 요구했다.

장의원은 ‘법인 출범까지 가만히 있어라’가 ‘공장 완성 때까지 가만히 있어라’로 되고 있다며 시민대표와 노동계를 설득의 대상이 아닌 광주형일자리 추진주체로 인정한다면 ㈜광주글로벌모터스 특위를 구성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또 시민들이 직접 주주로 참여하는 시민주 공모를 하루빨리 추진하여 필요한 자본금을 확보하고 투명경영을 보장하라고 주문하고 광주시가 광주형일자리 촉진 조례를 유명무실하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노사민정협의회가 투자자들의 요구를 들어주는 거수기나 이후 있을 수 있는 노사분규를 중재하기 위한 존재만이 아니며 노사가 신뢰를 갖고 노사민정 합의를 존중해 갈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장연주 의원은 막대한 시비가 투자되는 만큼 광주시가 광주시민을 1대주주로 여기고 책임 있는 행정을 펼쳐야한다고 발언 소감을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