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광주과학문화축전 개최
2019 광주과학문화축전 개최
  • 윤영일 기자
  • 승인 2019.10.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윤영일 기자]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최숙)이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이 주관하는 ‘2019 광주과학문화축전’을 오는 26일(토)부터 27일(일)까지 2일간 국립광주과학관(광주 첨단지구)에서 개최한다.

‘과학으로 빚은 꿈, 미래를 비추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26일(토) 10시 대촌중학교 농악팀의 ‘길놀이 풍물’을 시작으로 성악중창, 학생댄스(광주중 텐션), 금관5중주(아로스)팀의 화려한 공연과 함께 개막식이 진행된다.

학생, 교원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과학체험마당 ▲이공계진로체험마당 ▲놀이마당 ▲더불어탐구마당 ▲전시마당 ▲공연마당 ▲특별행사 등 7개 마당에 15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과학체험마당의 90개 프로그램은 기초과학, 첨단과학, 전통과학, 융·복합 영역의 과학 원리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한다. 이공계진로체험마당은 과학고 및 과학중점고등학교 홍보 및 체험 15개 부스와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광주전남환경보전협회 등 외부기관 9개 부스로 구성되었다. 놀이마당은 기초과학, 스포츠과학, 첨단과학 영역 등 과학을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더불어탐구마당은 팀원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롤링볼, 우드락비행기, 카프라, 운반로봇, 4D프레임, 스틱밤도미노 등을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창의적으로 과학 미션을 해결한다. 야외공연마당에서는 풍물, 합창, 기악연주, 방송댄스, 비보이 댄스, 과학퀴즈, 과학마술 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전시마당에서는 전자현미경 사진전, 천체 사진전, 곤충 표본전,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교육 홍보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한다. 또한 국립광주과학관 주관 ‘우주’ 관련 과학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최숙)은 “2019 광주과학문화축전은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과학을 즐기며 만들어 가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미래를 향한 꿈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rhfu200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