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1월 빛고을행복아카데미 개최
광주시,  11월 빛고을행복아카데미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9.11.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시청, 한국유머센터 김진배 원장 ‘웃으면 복이 와요’ 주제 강연
김진배 원장
한국유머센터 김진배 원장

[광주N광주=김혜진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빛고을행복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매월 개최하는 빛고을행복아카데미의 11월 강연에서는 웃음과 유머로 세상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는 김진배 한국유머센터 원장과 함께 행복한 인생을 만드는 유쾌·상쾌·통쾌한 소통 유머에 대해 알아본다.

KBS TV ‘아침마당’, SBS TV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등에 출연한 김 원장은 연세대학교 신학과와 감신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국내 대학교, 대기업 등에 5000회 이상 강연을 하는 등 국내 유머강사 1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유쾌한 유머’, ‘소통유머’ 등의 저자로도 유명하다.

김 원장은 “유머가 경쟁력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시대에 유머감각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노력을 통해 얼마든지 유머형 인간이 될 수 있다”며 “성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다보니 성공했다. 유머강의와 코칭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유머 넘치고 활기찬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KBS광주방송총국이 함께 하는 공개강좌 프로그램 ‘빛고을행복아카데미’는 월 1회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명사들을 초청해 삶의 이야기와 정보를 나누고 있다. 이번 강좌는 KBS 1TV를 통해 오는 25일 오후 1시50분 방송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여성가족정책관실(062-613-2276)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