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핵융합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14일, 핵융합 토크콘서트
“영화 속 핵융합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14일, 핵융합 토크콘서트
  • 주재환 기자
  • 승인 2019.12.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오후 2시 국립광주과학관-국가핵융합연구소 핵융합 토크콘서트
-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아이언맨 등 영화 속 쉽고 재미있는 핵융합 이야기
핵융합 토크 콘서트 포스터(국립광주과학관 제공)
핵융합 토크 콘서트 포스터(국립광주과학관 제공)

[광주N광주=주재환 기자]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과 국가핵융합연구소(소장 유석재)가 미래 녹색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핵융합 에너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하여 ‘핵융합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14일 오후 2시부터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개최하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아이언맨의 아크 리엑터 정말 가능할까?’를 부제로 영화 속 핵융합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 강연은 KSTAR(초전도핵융합연구장치)연구센터 고원하 박사, 김성국 박사가 맡아 아이언맨 등 영화 장면 속 거대 에너지와 플라스마 기술에 대한 궁금증 해결, 핵융합 에너지의 개발현황과 미래 전망을 전한다.

강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열리는 핵융합 체험교실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핵융합 체험교실은 플라스마 미니 번개 만들기 체험, 인공태양 띄우기 자기장 실험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핵융합 에너지는 가벼운 원소의 원자핵들이 초고온 플라스마 상태에서 서로 결합하는 핵융합 반응에서 나오는 막대한 에너지를 의미한다. 핵분열의 원자력 에너지와 반대되는 물리현상으로 태양이 빛과 열을 내는 원리와 같아 친환경 미래 에너지원으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핵융합 체험교실과 토크 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광주N광주 ju117_2000@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