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수완건강센터에 유모차 살균기 설치,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광산구, 수완건강센터에 유모차 살균기 설치,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 이정호 기자
  • 승인 2019.12.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모차·휠체어·보행기 살균 소독하세요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10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안전하고 위생적인 육아환경 조성을 위해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 1층에 유모차 살균기를 설치하고, 시민 이용을 홍보하고 나섰다.

유모차·카시트 등 대형 육아용품은 세균에 오염되기 쉬우나, 세척·살균이 어려워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고민 거리였다.

이번에 광산구가 설치한 유모차 살균기는, 자외선램프로 각종 생활세균·바이러스·곰팡이균 99.9% 살균할 수 있고, 유모차·카시트뿐만 아니라 휠체어·보행기 등 다양한 생활제품도 깨끗하게 할 수 있다.

살균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기계 문을 열어 유모차를 안쪽에 넣은 뒤 작동 버튼을 누르면 1~2분 이내 살균이 끝난다.

유모차 살균기 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 (062-960-8757)에서 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유모차 살균기 설치는 유해 환경으로부터 영유아의 건강을 지키고, 아이 키우기 좋은 광산을 견인하는 사업이다”라며 “시민의 이용도를 반영해 살균기 설치를 늘려갈 계획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