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성료
광주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성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9.12.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나눔활동한 봉사자들이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광주서구다문화지원센터 제공)
김장나눔활동한 봉사자들이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서구다문화지원센터 제공)

[광주N광주=김혜진 기자] 광주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박금자 센터장)는 지난 14일 서구 양동소재 센터 2층에서 지역내 어르신, 다문화가정 등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장 1,300kg을 다문화가정, 가족봉사단, 광주사랑나눔공동체(이하 공동체)와 연합으로 김장 담그기를 진행하였다.

배추(1,300kg)와 양념 등 모든 김장 재료는 서구청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려진 김장김치는 관내 독거어르신 및 다문화가정 등 비롯하여 저소득 가정과 복지사각지대 가정 등 180여 세대에 전달됐다

이번 연합봉사활동에 참여하였던 김담희 어린이(공동체 10살)는 엄마와 함께해서 좋았고 처음보는 아저씨, 아줌마 김장을 하면서 많이 웃으면서 할 수 있었다고 말을 전했다.

또한 박세연팀장(지원센터)은 올해 2회 연속진행되는 김장나눔행사여서 함께 진행하는 분들에게 미안하였지만 흔쾌히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김장재료 등 서구청의 후원으로 서구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및 다문화가정에 지원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베트남출신 응웬모씨는 매번 받기만 했는데 이렇게 모두 진행하게 되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아니였는가라고 기쁜 웃음을 보이며 대화를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해 주신 가족봉사단, 공동체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가족봉사단(정용환 회장)은 봉사의 마음은 정말 따뜻한거 같다. 사랑의 정으로 정성껏 담은 김장김치가 추운 겨울에 우리 이웃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따뜻한 양식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진정성있는 활동을 펼치며 함께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