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광주 북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마선언
조오섭 광주 북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마선언
  • 이성호 기자
  • 승인 2019.12.1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조오섭 전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이 17일 오전 11시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전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을 지킬 광주의 힘으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나라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킨 1등 공신이자 더불어민주당의 심장인 광주를 되찾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검찰개혁을 반대하고, 남북평화와 공존번영을 바라지 않는 세력이자 우리 국민들을 배반한 자들이 누구인지 직시해야 한다"며 "20대 국회가 역대 최악의 국회로 평가받는 것은 정부와 여당의 발목잡기에만 혈안이 된 채 정쟁에만 몰두하는 제1야당 때문이기도 하지만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방기한 일부 무책임한 국회의원들도 그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말했다.

조 전 대변인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더 강한 대한민국 ▲지역이 강한나라, 균형잡힌 대한민국 ▲주민이 주인되는 강한 지방자치 ▲따뜻한 복지, 안정적 지방재정 ▲남북평화와 공존번영을 위한 '통일'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특히 문재인 정부가 제출한 주민중심의 지방자치를 구현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성 강화와 이에 따른 투명성 및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내용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1호 법안으로 상정할 계획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조 전 대변인은 1968년 담양 출생으로 동신고, 전남대 신방과 졸업하고 △6·7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광주시당 전략기획 본부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정무특보 등을 역임했다.

ⓒ광주N광주 reth6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